믿을 수 있는 청정 소개팅 어플 '연애공작소'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이투뉴스

자신도 모르게 스쳐 지나갔던 인연들과 운명적인 만남까지 이어줄 수 있도록 기획한 앱이다. 또한 익명 기반의 폐쇄형 소셜 네트워크 ‘롤링페이퍼’도 선보였다. 최 대표는 두 서비스가 현재 많이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즐거운 서비스로 받아들여졌으면 한다는 바람도 드러냈다. 온라인 공간에서는 다양한 사람을 두루 만나 볼 수 있다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최여명씨는 “외국인도 많이 이용하는 소개팅 앱을 쓰면 여러 국적의 사람과 대화를 나눌 수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사고방식이 아직도 옜날방식에 갇혀서 온라인으로 만난다는건 천하다라는 생각이 만연한것 같습니다. 박 대표는 “창업을 준비하는 다른 여성분들도 생각한 것을 망설이지 않고 행동으로 옮기려는 자신감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지난해 11월 론칭한 이음은 현재 9만여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고 이 중 40% 정도인 약 3만5000명이 대학생이다. [이데일리 이승현 기자] 봄바람이 솔솔 불면서 대학생활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해당 업체의 연락처는커녕 홈페이지도 없는 유령 업체였기 때문이다. 다만, 데이팅 앱을 통한 만남이 늘어나는 만큼 그에 따른 부작용도 커지고 있다는 점은 생각해볼 문제다. 앱애니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소비자들은 지난해 데이팅 앱에 약 830억원을 쓴 것으로 나타났다.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를 통해 고객님이 원하시는 추가 기능 개발(협의 후 유료서비스)이 가능합니다. 시간, 비용 절약과 혹시 모를 범죄 예방을 위해 첫 만남은 주중 낮 시간일 것이라는 예상을 깨고, 남녀 모두 피곤한 퇴근 후 보다는 주말 밤을 선호했다.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매니저 위임 절차매니저의 부재로 인해 운영에 지장이 있다고 판단될 경우, 다른 회원이 권한을 위임받아 마이너 갤러리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바로 두 남녀가 휴대폰 창 안에서 이 모든 것을 실현해간다는 점이다. 아만다의 회원의 평가를 통한 회원 가입 승인 시스템, 그리고 개발사의 회원 관리를 통해 서비스 품질에 대해서 신뢰를 주고 있어 개인적으로도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개발사가 초심을 잃지 않고 적극적으로 품질 관리를 한다면 지속적으로 사용자들에게 사랑 받는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매주 월요일 ‘온라인 짝’이 실시되며 버튼만 누르면 상대 참가자들을 확인할 수 있다. 최종 3회 의 모든 미션과정을 수행하면서 자신에게 맞는 이성을 찾을 수 있어 커플 성공 확률도 높아진다.

 

이는 한 달간의 BETA 서비스 기간 동안의 사용자들의 직접적인 리뷰를 반영해 더욱 확고해진 서비스의 중심 기조다. 이음을 서비스하고 있는 이음소시어스가 출시한 두번째 소개팅 어플입니다. 이음은 가볍게 이성을 만날 수 있는 서비스 컨셉이라면 아임에잇은 직장인을 대상으로 조금 더 진중한 연애를 위한 서비스 컨셉인 것 같습니다.

 

자연스러운 만남이 어려워지면서 이용자들이 몰린 데다 자신을 위한 투자에 망설임 없이 지갑을 여는 MZ세대의 특성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국민일보가 데이터 분석업체 앱에이프에 의뢰해 받은 자료를 보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카테고리가 ‘데이트’로 분류된 앱의 지난달 월간 이용자 수는 지난해 말보다 65%가량 증가했다. 코로나19가 본격화되기 전인 지난해 1월과 비교하면 98% 늘었다. 이대학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자신이 외모에 자신 있으면 데이팅 앱은 훌륭한 만남 수단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외모가 아닌 유머 감각과 매력으로 승부하는 경우라면 오프라인으로 만나는 것을 추천한다. 낯선 이성의 차가운 외모 평가에 ‘마음의 상처’를 받을 확률이 크다. 가입이 아예 불가능한 아만다와 달리 글램은 ‘등급’만 나눌 뿐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다. ‘그래도 이건 체험은 할 수 있겠지’라는 생각에 앱을 다운받았다. 사진을 올리자 잠시 뒤 ‘가입이 승인됐다’라는 알림이 날라왔다.

 

지난달에는 그 가능성을 인정받아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20억 원 상당의 투자 유치에 성공하기도 했다. 소셜의 본고장인 미국에서도 박 대표의 도전이 그 가능성을 인정받은 셈이다. 박 대표는 미국뿐 아니라 가까이 있는 중국과 일본부터 이음을 소개할 방안을 찾고 있다. 하루 한 명씩 소개받은 운명의 상대를 보고 온라인 대신 앱을 이용해 확인한 뒤 ‘OK’ 또는 ‘PASS’ 하는 식이다.

 

‘틴더(미국)’ ‘탄탄(중국)’ 같은 글로벌 데이팅 앱 공세 속에서 국내 토종 데이팅 앱이 전혀 밀리지 않는 모습이다. 국내 소비자 심리를 파고든 서비스로 매출과 MAU(월간 활성 사용자 수)에서 글로벌 앱보다 압도적인 실적을 내고 있다. 결국 한창 연애를 해야 할 시기인 MZ세대의 독특한 특성과 코로나19라는 특별한 상황이 겹쳐 데이팅 앱 이용자가 늘고 있다는 분석이 가능하다. 스마트폰 보급 초창기부터 많은 데이팅 앱이 등장했다 사라지기를 반복했다.

서울오피 오피타임 오피 오피 인천오피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믿을 수 있는 청정 소개팅 어플 '연애공작소'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이투뉴스”

Leave a Reply

Gravatar